뮤지컬 보기 전에 내용을 알고 싶어서 읽은 책입니다. 심리묘사가 훌륭한 작품이에요. 다만 만연체가 대부분이라서 간결체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문장마다 장면은 세밀하게 적셔들고 인물은 고요히 부유합니다. 어쩌면 나도 이 사람의 길을 따라가지 않았을까 싶은 전개가 이어지지요. 그렇게 점점 이야기 속의 진정한 피해자는 누구일까 싶은 생각으로 접어듭니다. 작품의 시대적 특성상 누군가는 악인으로 누군가는 피해자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현대를 살아가는 저에겐 모든 게 사뭇 다르게 다가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마다의 찝찝함을 그러안고 모두를 응원하게 되니 훌륭한 작품이라고 할 수밖에요. 방금 읽은 문장을 다시 확인하게 되는 반전도 흥미롭습니다.
레베카는 진실로 죽었는가?
그녀의 죽음을 둘러싼 놀라운 진실!
히치콕 절찬! 고전적 모험의 세계!
후처가 되어 만더레이 저택에 들어갔을 때 그를 압도한 것은 미모와 지성 그리고 재능으로 무장한 첫부인 레베카의 그림자였다. 가장무도회 다음 날 물속에 가라앉은 요트에서 발견된 그녀의 시신!하나하나 베일을 벗는 귀부인의 숨겨진 놀라운 여자의 마성!
몬테카를로에서 알게 된 영국 귀족의 후처로 들어가게 된 나 . 만더레이 저택에 첫발을 디뎠을 때 나 를 에워싸는 것은 압도적인 미모와 지성 그리고 재능으로 무장한 죽은 첫부인의 짙은 그림자였다. 가장무도회 다음날 물 속에 가라앉아 있던 요트에서, 땅속에 묻혀 있어야 할 첫부인 레베카의 시신이 발견된다. 그녀의 죽음을 둘러싼 놀라운 진실! 귀부인의 숨겨진 마성은 하나하나 베일을 벗는다.
레베카
로맨틱 서스펜스의 거장 뒤 모리에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