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 대해서 처음 알게된 경로는, 광고문구를 통해서, 강렬한 멘트의 유혹에 빠져서 보게된 책이다.
2005년 5월 5일 독일 최고봉인 2962m 높이의 추크슈피체 정상에서 55명의 국제적 세일즈 전문가와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였다.
555분 안에 <Best of 55-세일즈 전문가들의 올림피아드>라는 제목의 책을 쓰기 위해서였다.
이 책은 그렇게 완성되어 555시간 안에 발간되었다!
참 기발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세일즈 전문가 55명이 모여서 그런지, 생각의 한계를 거침없이 무너뜨리는 모습을 보면서, 아 이게 바로 세일즈구나! 라는 문구가 머리 속에 떠올랐다.
우선 이 책의 구성은 세일즈 관련 전문가 55명이 6가지 기본 구성 원칙을 바탕으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세일즈 전략 및 트레이닝에 관해서 1명당 3~4장의 분량으로 쓰여진 책이다. 내용을 이끌어 가는 구성은총 6가지의 TOOL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BEST SUCCESS
BEST PRACTICE
BEST TOOLS
BEST QUESTIONS
BEST OBSESSION
BEST BOOKS
BEST SUCCESS로 시작하여, 실제로 성공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말하고, 그 다음은 BEST PRACTICE로 실패로부터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BEST TOOLS에서는 판매자가 구사해야 할 기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EST QUESTIONS에서는 인터넷 독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담겨 있고, 마지막 BEST OBSESSION에서는 전문가들의 개인적인 동기부여 스토리를 이야기하면서, 내용을 마무리 짓는다. 그리고 번외로 각 전문가 별로 자신이 세일즈에 관련된 전문 서적을 2~3권씩 추천하고 있는 BEST BOOKS는 100권이 넘어갈 분량의 세일즈 관련 서적이름이 담겨져 있어, 이 책 목록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 자체도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정말 세일즈라는 분야에도 각기 세분적인 전문가 분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흔히 세일즈라고 하면 마케팅, 그리고 영업 정도로 간단하게 생각했었는데, 이 책에서 전문가라고 말하는 55명은 각기 분야가 전혀 생소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어, 세일즈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구나?란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일부 예를 들면 텔레커뮤니케이션, 텔레마케팅의 최고 전문가 또는 성과 위주의 신규 고객 유치 전문가, 자기 계발과 성공 트레이닝 분야의 국제적 전문가 등등 정말 세부적인 분야의 세일즈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다.
현재는 해외 Project 기획일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2년 뒤에는 해외 Marketing쪽으로 발을 넓혀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그리고 마음가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책이다.
MBA과정에서 마케팅전략 강의를 들었을 때는, 기업에 관한 사례들과, 4P전략, Marketing Mix, STP전략 등 시장 상황을 예측하고, 어떠한 전략으로 운영을 할까?라는 위주로만 수업을 들었지, 막상 마케팅에 대한 구매자들의 생각, 그리고 판매자의 마음가짐, 수많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들은 배울 수 없었다. 그런데, 이 55명의 전문가들이 55시간 동안 자신의 노하우를 집약해놓은 이 책은 앞으로, 나에게 있어 마케팅쪽으로 좀 더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재미를 준 책이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기서 말하고 있는 100권 가까이 되는 서적은 거의 다 독일 서적이고, 국내에 정식 발간된 책은 극히 일부분이기 때문에, 이 목록들은.. 독어를 하지 못하는 나에게 있어서는... 그림의 떡일 수 밖에 없어서, 아쉬움이 너무 크다. 그리고, 이 책의 독일어 원판 같은 경우는 5각형으로 책이 디자인이 되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왜 국내에 발간하면서 일반서적과 같은 직사각형의 책으로 발간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이 두가지 아쉬움을 뒤로 하고, 마지막으로 매듭을 지을까 한다.
영화 카멜롯의 전설에서 리처드 기어는 중세의 검사로 등장한다.
그는 장이 열리는 광장에서 돈을 받고 자신의 검술을 보여준다.
검술 시합 후, 그에게 패배한 상대가 그에게 묻는다.
"당신처럼 그렇게 잘 싸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리처드 기어의 대답은 이러했다.
"나처럼 싸우고 싶다면 이 세 가지를 지켜야 합니다. 첫째, 당신은 당신의 검과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이에 상대는 "나와 내검은 하나요"라고 말했다.
"좋습니다. 둘째, 당신은 매일 훈련하고 매일 연습하고 매일 더 나아져야합니다."
"그건 하고 있습니다. 전 매일 훈련을 합니다."라고 상대는 대답했다.
"좋습니다. 셋째, 당신은 죽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모든 전투에서 오늘 죽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참가해야 합니다."
잠깐의 침묵이 흐른 후, 그 상대가 대답했다. "무척 이기고는 싶소, 그러나 죽고 싶지는 않소이다."
"보십시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나처럼 싸울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세일즈 분야 뿐 아니라,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이 이야기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란 의문으로 리뷰를 마칠까 한다.
이 책은 독특하고 획기적인 발상의 산물이다. 2005년 5월 5일 독일 최고봉인 2962m의 추크슈피체 정상에 55명의 국제적인 세일즈 전문가와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였다. 555분 안에 라는 제목의 책을 쓰기 위해서였다. 그렇게 완성된 원고는 555시간 안에 책으로 발간되었다.
세계의 내노라 하는 55명의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 책을 통해 다음과 같은 테마에 대한 글로써 독자들에게 정보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자 한다.
· BEST SUCCESS - 어떤 방법이 정말 성공을 보장할까?
· BEST PRACTICE - 어떻게 하면 실패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을까?
· BEST TOOLS - 판매자가 반드시 활용할 줄 알아야 하는 방법들은?
· BEST QUESTIONS - 독자들이 인터넷으로 해온 질문에 대한 답변
· BEST OBSESSION - 전문가들 자신이 털어놓는 동기부여와 실천의 스토리들
· BEST BOOKS - 판매자들이 읽어야 할 최고의 세일즈ㆍ마케팅 서적 중 추천서는?
발행인의 머리말
에리히-노르베르트 데트로이의 서문
빈첸츠 발두스(Vinzenz Baldus)
최상의 고객 상담을 위한 트레이너이자 카피라이터
토마스 바샵(Thomas Baschab)
굴지의 기업들과 세계 최고 운동선수들의 심리 트레이너.
노르베르트 브레히트(Norbert Brecht)
시장경제와 이와 관련된 모든 것에서 보다 성공하기 위하여
나타샤 브레히트-에르벤(Natascha Brecht-Erben)
‘지중해 트레이닝 체험’을 위한 당신의 파트너
요헨 페터 브로이어(Jochen Peter Breuer)
상호 문화적 가치 창조 전문가
안드레아스 부르(Andreas Buhr)
판매 지능 전문가
부르노 L. 카텔라니(Bruno L. Catellani)
자기 계발과 성공 트레이닝 분야의 국제적 전문가
마르틴 달라 베키아(Martin Dalla Vecchia)
BPX-정보제공을 통한 IT-판매 성공 전문가
에리히-노르베르트 데트로이(Erich-Norbert Detroy)
단지 고무된 사람만이 활기를 주고, 능력이 있는 사람만이 능력을 줄 수 있으며,
감격한 사람만이 남을 감동시킬 수 있다.
베른하르트 도에취(Bernhard Doetsch)
기업 조직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파트너
하인츠 펠트만(Heinz Feldmann)
www.vbc.biz의 공동 설립자.
클라우디아 피셔(Claudia Fischer)
텔레커뮤니케이션, 텔레마케팅의 최고 전문가
슈테판 프래드리히 박사(Dr. Stefan Fradrich)
내면의 나약한 존재인 당신의 귄터와 더불어 영업하십시오.
롤란트 프랑크(Roland Franck)
행동에 옮겨라. 아니면 지나쳐라!
한스 페터 프라이(Hans Peter Frei)
성과 위주의 신규 고객 유치 전문가
헬무트 푹스(Helmut Fuchs)
동기 부여 및 행동 연구 전문가
브루노 그라프(Bruno Graf)
리더십과 세일즈 능력을 위한 행동 트레이너
우베 귄터-폰 프리츠부어(Uwe Gunter-von Pritzbuer)
법률가, 철저한 판매자 그리고 세일즈 활성화와 세일즈 유치 전문가
칼하인리히 하일란트(Carlheinrich Heiland)
마케팅 조직 계발 전문가
한스 A. 헤이 BDVT (Hans A. Hey, BDVT)
세일즈 분야의 트레이닝 성과 전문가
안겔리카 회커(Angelika Hocker)
직장 생활과 삶의 곤란한 상황을 해결하는 탁월한 컨설턴트
위르겐 홀슈타인(Jurgen Hollstein)
성공의 계단은 당신이 내딛는 발자국에 맞춰 늘어난다!
미카엘라 케른(Michaela Kern)
전략을 갖고 고객을 설득·유치하기
외르크 크노블라우흐 교수(Prof. Dr. Jorg Knoblauch)
올해는 당신의 최고의 해!
디터 크래머(Dieter Kramer)
회색머리 어드바이저
디르크 크로이터(Dirk Kreuter)
신규고객을 보장합니다! 신규고객 유치의 유통 전문가
페터 크뢰텐헤르트(Peter Krotenheerdt), BDVT
판매 상담 관계 전문가
클라우스 폰 쿠츠쉔바흐(Claus von Kutzschenbach)
경쟁의 성공 전략 전문가
마르틴 림베크(Martin Limbeck)
최고의 세일즈트레이너 그리고 하드셀링 전문가
페로 미킥(Pero Micic)
미래의 경영자
알렉산더 문케(Alexander Munke)
엔터테이너 겸 트레이너
헬무트 O. 무터스(Helmut O. Muthers)
전략적 혁신의 전문가
안드레아스 나브로키(Andreas Nawrocki)
최고 수준의 판매
롤프 W. 니페어겔트(Rolf W. Nievergelt)
전략적 판매의 전문가: 판매 체스를 배워라!
단 노렌베르크(Dan Norenberg)
문화 교류적 리더십과 세일즈의 전문가
하인츠 페첵(Heinz Pechek)
매니지먼트 자문ㆍ전략개발ㆍ마케팅ㆍ공급-변화-엔지니어링
헬무트 파이퍼(Helmut Pfeifer)
커뮤니케이션, 보디랭귀지 그리고 체계적인 인생의 성공에의 전문가
볼프강 론찰(Wolfgang Ronzal)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고객을 감동시켜라. 더 많이 팔아라!
발터 로젠베르거 박사(Dr. Walter Rosenberger)
G.I.P.F.E.L. 최고의 컨설팅
베른하르트 자네케(Bernhard Saneke)
비행기가 추락하고 기업이 파산하는 이유
프랑크 M. 쉐엘렌(Frank M. Scheelen)
사람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활성화시키기
안나-마리아 슈미트(Anna-Maria Schmidt)
비인-슈베하트(Wien-Schwechat) 소재 폴크스방크 오스트(Volksbank Ost) 관리 조합 이사장
바바라 쇼트 교수(Prof. Dr. Barbara Schott)
개인 능력개발 국제 전문가
요르크-페터 슈뢰더 박사(Dr. Jorg-Peter Schroder)
기업 건강과 권위 있는 자기 개발 국제 전문가
안네 M. 슐러(Anne M. Schuller)
탁월한 공정 마케팅 전문가
로타르 자이베르트 교수(Prof. Dr. Lothar Seiwert)
유럽의 저명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시간 관리와 라이프 밸런스를 위한 성공 트레이너
홀거 식스(Holger Six)
조직적 퍼포먼스 국제 전문가
그레고르 슈타우프(Gregor Staub)
8번째 세계의 불가사의를 발견하라…기억!
로타르 슈템플레(Lothar Stempfle)
세미나 내용을 실전으로 전환하는 전문가
레기나 투로브스키-빌렉(Regina Turowski-Willeck)
기본에 충실하라?성공은 당연한 결과이다
노베르트 R. 바이스하르(Norbert R. Weisshaar)
키 어카운트 매니지먼트(Key Account Management) 코치 국제 전문가
우르술라 비드만-라프(Ursula Widmann-Rapp)
수공업 분야의 세일즈 전문가
헬무트 E. 비르츠(Helmut E. Wirtz)
개인과 기업의 판매 성과 전문가
에케하르트 찬(Ekkehard Zahn)
우리는 세일즈 컨트롤링을 자기 동기부여와 결합한다
하이디 M. 쵤리히(Heide M. Zollig)
당신의 세일즈 팀을 성공으로 이끄는 트레이너
유익한 마무리를 위해 한스-우베 L. 쾰러(Hans-Uwe L. Koh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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